X

스마일게이트, ‘시에라 스쿼드’ PC VR버전 정식 출시

김정유 기자I 2023.11.02 15:45:38
사진=스마일게이트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지난 1일 글로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 PC VR 버전은 밸브 인덱스, 오큘러스 리프트, 리프트 S, 퀘스트, HTC 바이브 등 9개 VR 기기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출시 기념 10% 할인된 26.99달러다.

‘시에라 스쿼드’는 글로벌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IP)을 VR로 확장한 첫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을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 PC VR 정식 버전에는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해졌다. 또한 헤드마운드디스플레이(HMD) 호환성 개선과 밸브 인덱스, 피코, 바이브 시리즈의 컨트롤러 각도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각종 최적화 작업 외에도 초반 이용자 경험(UX) 및 게임 밸런스 수정, 리얼리즘 모드 초기 오픈, 멀티 플레이 공개 방 추가, 햅틱 수트 연동 작업 등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도 반영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VR2’(PSVR2) 버전으로 출시된 ‘시에라 스쿼드’는 호쾌한 슈팅감과 액션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공개한 PSVR2 부문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 북미와 유럽 지역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닉스 게임 어워즈’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VR/AR’부문 최우수상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