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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콜봇은 국내 최초로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와 Public Cloud, 총 3가지 멀티 인공지능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탑재해 업계 최고의 자연어 처리 성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기존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셀프 처리에 대한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에게 좀 더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향후 AI콜봇은 △이용자·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웹·앱 서비스 간 연결 △야간·휴일에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24/365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진화할 예정이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AI콜봇은 손님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