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시수도기념관 등 피란수도 부산역사를 느껴보세요

강경록 기자I 2018.10.08 14:10:54

피란수도 부산역사체험 투어 운영
오는 20~21일, 내달 3~4일 2회 진행
1인당 14만원

부산 영도대교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20일과 21일, 11월 3일과 4일 등 1박 2일간 2회에 걸쳐 피란수도 부산체험 투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체험여행은 피란수도 부산유산 홍보와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전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최근 남북정상회담에 따른 평화 분위기 속에서 6·25전쟁의 애환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여행경비는 1인당 14만원(2인 1실 기준)이며, 참가신청은 하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피난수도 투어코스는 피란수도 부산 유산에 관한 관심과 인지도가 낮은 수도권 관광객을 주요 타킷으로 1일차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피란수도 부산유산 5개(임시수도기념관, 임시수도정부청사, 부산근대역사관, 우암동 소막마을, 40계단)및 자갈치시장 등을 방문하고, 2일차는 거제로 이동하여 거제포로수용소 및 외도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후 서울로 돌아가는 코스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 투어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피란수도 부산유산뿐만 아니라 조선업 위기 지역인 거제도의 거제포로수용소 등도 코스에 포함하므로 광역권 간 상생 협업하는 사회적 가치까지 고려했다”면서 “장시간 버스 이동 중 지루함이 없도록 전쟁 관련 영화상영, 투어 중 피란수도 주제로 특별 기획한 시대극 공연 관람과 중구청의 40계단 거리공연까지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문화·역사·관광이 융복합된 다크투어로 의미와 재미가 배가되는 시간여행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