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현미 장관 "주거복지 로드맵 차질없이 이행..행복플랫폼 될 것"

성문재 기자I 2017.12.21 16:02:58

21일 성남여수 LH임대주택단지서 출범식

21일 성남여수 LH임대주택단지에서 열린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출범식’ 행사 토크쇼에 참석한 김현미(왼쪽 네번째) 국토교통부장관이 사회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LH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주거복지 로드맵은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현미 장관은 21일 성남여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임대주택단지에서 열린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출범식’에 참석해 주거복지 로드맵 실천의지를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신혼부부는 내집에서 마음놓고 애를 키울 수 있고 청년들은 내집에서 창업을 꿈꿀 수 있도록 하고, 어르신들은 내집에서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향후 5년간 공적주택 100만호 공급 약속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진행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현장도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공공임대주택은 단순히 거주하는 공간이 아닌 주거와 일자리가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혁신의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공공임대주택이 입주민들의 주거와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행복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21일 성남여수단지 팜가든에 방문한 김현미(가운데) 국토교통부 장관과 박상우 LH 사장이 단지 입주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 LH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