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통준위, 한국체육학회와 통일공감 세미나 개최

장영은 기자I 2015.10.13 18:54:13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통일준비위원회는 오는 15일 강원도 강릉 라카이샌드파인 컨벤션홀에서 한국체육학회와 공동으로 ‘평화통일 국민 공감대 확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스포츠에 평화통일의 꿈을 싣고’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 교루와 관계 개선을 위한 스포츠의 역할 및 중요성과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총 400여명의 체육인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재 통준위 사회문화분과 위원장과 남상남 한국체육학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전우택 통준위 사회문화분과 위원, 김홍남 조선대 체육학부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전우택 위원은 발제를 통해 “한국전쟁이 우리 민족의 거대한 사회적 트라우마로 작용하고 있으며, 통일 준비와 통일 과정은 이를 극복하는 치유의 과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할 계획이다.

김홍남 교수는 독일통일과정에서 스포츠 교류를 중심으로 동서독 관계의 개선과 통일 이후 효과적인 사회통합에 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통준위 관계자는 “‘스포츠는 세상을 바꿀 힘이 있다’는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말처럼 이번 세미나는 평화통일의 꿈 실현을 위한 스포츠의 중요성과 기여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朴대통령 "통일 대비 위해 올바른 역사관 매우 중요"
☞ 朴대통령 "獨과 통일 협력"..獨대통령 "같이 고민할 것"
☞ 통준위 "이산상봉 가족들에게 '눈물의 손수건'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