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택금융공사, 국립부산과학관과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

전선형 기자I 2023.06.29 17:35:12

청소년 및 시민 대상 금융·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국립부산과학관과 ‘지역사회 금융·경제과학 분야 융합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지역사회의 금융경제과학 분야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29일 가졌다. 유상대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오른쪽),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F공사)
HF공사와 국립부산과학관은 △청소년 및 시민 대상 금융·경제과학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인적·물적 자원 등의 상호 교류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대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오는 8월 청소년 및 시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금융·경제과학 융합관련 교육에 HF공사 주택금융연구원 민병철 연구위원은 ‘머신러닝 맛보기(AI입문)’, 김광욱 연구위원은 ‘수학으로 알아보는 금융’을 주제로 강의한다.

민병철 연구위원은 “금융 및 과학 등 분야 간 경계가 옅어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융합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최근 챗GPT 등장으로 청소년층도 AI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AI가 금융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