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경남지역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

권오석 기자I 2019.06.28 16:43:57

경남지역 상인워크숍과 상인대학 졸업식 참가

조봉환 이사장(가운데)이 상인대학 졸업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8일 조봉환 이사장이 경남지역 상인워크숍과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현장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경남 사천에서 개최된 경남지역 워크숍에는 윤장국 경남상인연합회지회장 등 1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조 이사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 조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취임 후 현장에서 느꼈던 전통시장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며,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단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 이사장은 워크숍에 이어 인근에 위치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상인대학 3기 졸업식에 참석했다. 졸업생 70여명이 참석한 이날 졸업식에서 조 이사장은 축사와 함께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 이사장은 상인대학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오늘 이 자리가 전국 1450개 전통시장에 불어 올 변화의 바람에 한 자락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공단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이사장은 지난 25일에는 전북상인연합회를 방문해 전북 30여개 시장 상인들과 함께 간담회를 추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 이사장과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 반봉현 전주신중앙시장상인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현장 애로와 건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며 정부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