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가 지난 2021년 4월부터 올해 9월까지 무료머니충전소 데이터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용자들에게 지급한 누적 리워드 횟수는 2630만건, 액수는 9억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 고객에게 지급된 최대 리워드 금액은 468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고객이 수행한 미션 수는 총 114건으로 한 미션당 4만1000원을 받은 셈이다. 이어 363만원, 340만원을 지급받은 고객이 각각 뒤를 이었다.
리워드형 광고 가운데 가장 이용률이 높은 캠페인은 ‘가입 참여하고 충전하기’ 미션으로, 그 중 가장 많은 리워드(누적 918만원)를 지급한 캠페인은 ‘GS샵 첫 구매 미션’이었다. 아울러 무료머니충전소 이용자들은 한 달 평균 66회, 하루 평균 9.7회 미션에 도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앱테크를 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재미를 배가하기 위해 제휴 플랫품사 및 미션 카테고리 개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