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주 폴리텍대학, 2017학년도 기능사과정 입학전형계획 발표

박지혜 기자I 2016.12.28 15:47:05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이하 원주 폴리텍대학)이 2017학년도 기능사과정 입학전형계획을 발표했다.

원조 폴리텔대학 입학관계자는 “의료, 컴퓨터, 산업, 에너지, 전기 등과 관련한 학과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교육비, 교재비, 기숙사비, 식비, 실습복등교육비용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한다. 또 매월 출석률이 80% 이상인 학생에게는 훈련수당 20만 원 지급이라는 입학특전도 주어진다”고 밝혔다.

원주 폴리텍대학의 2017학년도 기능사과정 모집은 △의료공학과 ‘의료전자’, ‘의료기기제작’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응용기계’ △산업설비과 ‘특수용접’, ‘플랜트용접’ △에너지설비과 ‘에너지설비관리’, ‘열냉동설비’ △전기제어과 ‘전기시스템제어’, ‘내선공사’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과정은 모두 주간, 1년 과정이며 총 290명을 모집한다.

이번 기능사과정은 지역 내 청년실업 해소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만 15세 이상의 취업 의지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고용보험가입자 및 대학 재학(휴학)생 등은 선발 제외되며 기초생활수급권자, 장애인, 고등학교 중퇴 이하 학력자, 국가유공자, 전역 예정군인, 한부모가족, 고령자 등은 우선선발한다.

입학생들에게는 교육비용 전액 국가지원을 비롯해 훈련수당, 교통비, 기숙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기회, 취업알선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현장중심의 프로젝트실습 및 맞춤형 교육훈련, 소그룹 개별 지도, 사후지도, 신기술 첨단장비를 활용한 교육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원주 폴리텍대학 입학관계자는 “원주 폴리텍대학은 쾌적한 교육환경 및 신기술 첨단장비를 구축하는 등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다양하게 연구하고 있다.”며 “산업체와 협력과 결연, 컨소시엄 등을 통해 교육의 시너지를 높이고, 취업난을 해결하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 폴리텍대학 2017학년도 기능사과정 접수는 오는 2017년 2월 13일까지며, 인터넷(진학어플라이, 학교홈페이지)통해 접수할 수 있다. 면접은 2월 15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2월 17일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원주 폴리텍대학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