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공모전 참여는 △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등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 중 선택해 2분 분량 내로 V커머스 영상을 제안하면 된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6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한 팀들은 한 달간 멘토링 기간 동안 제출한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가 주어진다.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8월 29일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홈앤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금과 함께 수상팀 중 선발해 홈앤쇼핑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과 인턴십 등 예비 방송인을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V커머스와 모바일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