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주시 '대한민국 캠핑 수도' 도약에 '바짝'

정재훈 기자I 2023.09.25 17:27:13

제조·전시·판매·문화 복합 캠핑단지 조성 추진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파주시가 ‘대한민국 캠핑 수도’로 한발짝 더 다가선다.

경기 파주시는 지난 22일 파주도시관광공사,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와 ‘대한민국 캠핑수도, 파주’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김경일 시장(가운데)과 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파주시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파주시를 비롯한 관계 기관, 단체는 제조, 전시, 판매, 문화 등이 복합된 캠핑단지 조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캠핑산업과 관련된 제조·전시·체험·판매·캠핑카 주차장 등이 융·복합된 국내 최초 캠핑산업 집적화 단지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시는 다양한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을 비교·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수요자 중심의 공간이 만들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특색 있는 개념의 캠핑장을 파주시 곳곳에 조성해 캠핑 인구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 파주의 자연과 역사, 문화, 관광자원과 결합해 상승효과를 창출하는 파주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경일 시장은 “신성장 산업의 우수기업 유치로 지역 균형발전과 파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파주가 캠핑산업과 캠핑문화를 선도하는 캠핑의 중심지로 거듭나 임진각과 마장호수, 감악산, 제3땅굴 등 기존 관광자원과의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에 참여한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는 캠핑카·카라반·트레일러 제작 관련 7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한 단체로 국내 최대 캠핑카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