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센코어-퀘이사존, '직장인브이로그'…유튜브에서 화제

박한나 기자I 2020.03.13 16:14:15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컴퓨터 메모리 제조·판매업체 에센코어(ESSENCORE)는 지난 2일 위 IT/하드웨어 커뮤니티인 퀘이사존(Quasarzone)과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직장인 브이로그(v-log)를 선보였다. 해당 브이로그는 유튜브 영상 공개 후 조회수 1만3000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브이로그 ‘연 매출 8824억 회사에 한 수 가르쳐 줬습니다! 출근하는 남자! 전설의 신입사원!’
직장인 브이로그 ‘잘 나가는 강남 IT회사’는 퀘이사존 볼타가 에센코어 한국 사무실의 브랜드팀 신입사원으로 처음 출근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에서 볼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에센코어의 자유롭고 유연한 사내 분위기를 보여준다.

에센코어 한국 사무실의 활기찬 분위기는 영상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사무실에서 직속 선배의 안내를 받으며 메모리 오버클록에 관련된 내용을 만화책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거나 휴게실에서 선배와 자유롭게 소통하며 다담을 나누는 모습 등이다.

신입사원 볼타가 깜짝 방문한 랩(Lab)에서는 R&D 센터 개발자들의 신제품 개발 모습을 통해 반도체 회사의기술력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기도 한다. 또 브랜드 마케팅 회의에서는 ‘할머니도, 강아지도 아는 메모리’를 목표로 클레브(KLEVV)를 많은 사람들이 알리고자 하는 올해의 목표를 담았다.

에센코어클레브는 퀘이사존과 3년째 함께 하는 공식 파트너사로 올해는 특히 퀘이사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에센코어와 퀘이사존이 함께한 직장인 브이로그는 에센코어 신입사원 콘셉트로 총 4화에 걸쳐 방영된다.

SK그룹 자회사인 에센코어는 메모리 모듈 및 플래시 메모리, SSD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에센코어는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 ‘클레브(KLEV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게이밍OC 메모리, 스탠다드 DRAM 메모리, SSD와 SD카드, USB 등 메모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클레브는 지난해 8월부터SK텔레콤과 미국 최대 미디어 그룹 컴캐스트(ComCast)가Joint Venture(JV)를 통해 새롭게 론칭한 T1 e스포츠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클레브(KLEVV)’는 T1의 글로벌팀으로의 성장과 함께CRAS X RGB, BOLT X 등 자사 게이밍 메모리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