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개통 11개월만에 하이스트 브랜드 '철도서비스 부문 1위'

이진철 기자I 2017.10.31 13:39:47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수서고속철도(SRT)가 31일 국내 대표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 브랜드스탁이 선정하는 ‘2017년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철도 서비스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SR이 운영하는 고속열차 SRT는 지난 2016년 12월 9일 개통해 운행을 시작했다.

이번 평가에서 SRT는 아직 개통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운영 초기지만 비교적 짧은 시간에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RT는 △평균 10% 저렴한 운임 △SRT 전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 전좌석 콘센트 및 미색 LED 조명 △출·도착 알림 및 승무원 호출 등이 가능한 모바일앱 △항공기형 선반 및 간단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특실 서비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철도 운송 서비스 회사로는 이례적으로 ‘Start SRT’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필두로 전방위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행했다.

SRT는 예매시기와 대상열차에 따라 최대 30%까지 승차권 할인이 가능한 ‘조기예매 할인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 SRT 여행상품 홈페이지를 오픈해 수준 높은 철도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SRT는 이날 현재 누적 이용객 1690만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철도 서비스를 계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