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니쉬테크놀로지와 로봇앤드디자인, 미니쉬 전용 밀링머신 공동 개발 계약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10.12 15:26:5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미니쉬테크놀로지와 로봇앤드디자인은 ‘덴탈 밀링 머신’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미니쉬테크놀로지㈜)
이 계약에 따라 미니쉬테크놀로지는 미니쉬의 임상 데이터를 공급하고, 로봇앤드디자인은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사의 밀링머신 ‘체어맨’을 업그레이드하여 판매한다. ‘체어맨’은 인레이, 크라운 등의 보철물을 15분 만에 완성하는 원데이 치과 치료에 필수적인 의료장비이다.

미니쉬테크놀로지의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장비 제조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며, 15만 건 이상의 미니쉬 임상 데이터 및 스캔 자료를 기반으로 보다 정밀한 밀링 머신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봇앤드디자인은 국내 반도체 로봇 판매 1위 기업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반도체 로봇을 공급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덴탈 분야로 진출하여 맥스 시리즈(MAXX Series)를 대표로 하는 밀링장비 라인업을 제공한다.

로봇앤드디자인 관계자는 “10년 이상의 덴탈 밀링머신 개발 경험이 있지만, ‘미니쉬’ 디자인은 가공 난이도가 최상급”이라며 “전용장비 개발을 통해 양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