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관계자는 “올해 1월 펜타곤을 시작으로 2월에는 비투비, 3월 (여자)아이들까지 큐브 대표 아티스트들이 차례로 복귀했다”면서 “특히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는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차트 전 세계 24개 지역에서 1위, 케이팝 앨범(K Pop Top Album) 차트 11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정규 1집 ‘I NEVER DIE’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58위를 기록하는 등 이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음반 매출이 약 780%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큐브엔터는 지난해 ‘더 샌드박스’의 모회사이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선두주자인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ANICUBE ENTERTAINMENT, 애니큐브)’를 설립하고 대체불가토큰(NFT) 발행 및 뮤직 메타버스 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에 K-Culture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글로벌 블록체인기술 선도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국내외 블록체인기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점차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만큼 하반기 이후 결과물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