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주항공, 친환경 항공 `그린스타` 2년 연속 인증

송승현 기자I 2020.04.20 13:23:33

2017년부터 온실가스 감축하는 `북극곰 살리기` 추진
인기 캐릭터 펭수와 친환경 여행 장려하는 캠페인도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제주항공(089590)이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그린스타 인증’에 2년 연속 저비용항공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소비자 직접 참여하고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해 그린스타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7년부터 항공기 운항 시, 탄소저감 비행을 통한 연료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아울러 항공기 내에서 사용하는 일반 빨대와 종이컵, 비닐 등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주도 한라산 및 함덕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특히 지난달부터 지구환경도 생각하는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인기 캐릭터 ‘펭수’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펭수와 협업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여행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과 기업이 함께 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여행의 즐거움도 경험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회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