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U+알뜰모바일,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 도입

노재웅 기자I 2022.03.23 15:14:56
미디어로그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은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U+알뜰모바일의 분실폰 위치 찾기는 간단한 등록 절차만 완료하면 언제 어디서나 분실폰의 위치를 직접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U+알뜰모바일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분실 등록 후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의 현재 상태와 위치가 지도 상에 나타나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위치를 조회하면 분실폰에 자동으로 위치 조회 문자 발송 및 알람음이 발생해 휴대폰을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다.

분실한 스마트폰 전원이 꺼진 경우도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실폰 찾기는 휴대폰이 꺼지기 전 마지막으로 교신한 기지국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반경을 특정할 수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서 분실폰을 등록하면, 휴대폰에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가 담긴 문자가 발송되는 ‘분실폰에 문자 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실된 휴대폰이 잠금 상태라도 문자를 읽을 수 있게 설정돼 습득자가 직접 연락을 취하기 용이하다.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U+알뜰모바일 분실폰 등록고객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기종과 상관없이 무료 이용 가능하다. 분실폰 위치 찾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U+알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