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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치다&빠져바 제품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면서 사조대림은 같은 해 ‘매콤함에 꼬치다’를 추가로 선보다. 이어 지난해 ‘한입에 꼬치다 매운맛’과 ‘소스에 꼬쳐바’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갔다. 이를 통해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2019년) 대비 두배 이상 급증했다.
사조대림은 이와 같은 인기를 이어 나가고자 이번에 ‘비엔나에 꼬치다’도 새롭게 선보인다. 비엔나에 꼬치다는 칼집을 낸 비엔나를 알알이 꽂은 간편한 소시지 꼬치바로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송미나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꼬치다&빠져바 제품은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이름과 모양뿐 아니라 맛과 품질에도 노력을 기울였다”며 “MZ세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유통을 확대한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