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플스 쇼케이스’서 공개된 신규 타이틀은 무엇?

김정유 기자I 2023.05.25 15:43:55
마블 스파이더 맨2.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5일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신작 및 예정 타이틀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소프트웨어 라인업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 프랜차이즈 속편도 다수 공개됐다. ‘메탈 기어 솔리드’, ‘바이오 하자드’ 같은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와 더불어 ‘드래곤즈 도그마’ 등의 속편도 공개됐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리모트 플레이로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Q’ 기기와 플레이스테이션 최초의 무선 이어버드도 선보였다.

먼저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는 PS5 및 PC용 멀티플레이 프로젝트 3가지를 최초 공개했다.

헤븐 스튜디오의 ‘페어게임$’과 파이어워크 스튜디오의 ‘콘코드’가 최초 공개됐으며

Firewalk Studios의 Concord(2024년 출시 예정)가 최초 공개됐으며, 애로우헤드 게임 스튜디오는 SF 협력슈터게임 ‘헬다이버2’의 올해 출시 소식을 알렸다.

지난해 7월 SIE의 일원이 된 번지도 10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SF기반의 슈팅 게임 ‘마라톤’을 공개했다.

더불어 이번 쇼케이스에는 캡콤, EA, 코나미, 스퀘어에닉스 등 핵심 퍼블리셔와 다양한 인디 개발사들의 신작들도 소개됐다.

곧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스트리트 파이터6’, ‘파이널 판타지16’ 등은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도 공개됐고, ‘플레이스테이션VR2’ 타이틀로는 큰 인기를 끌었던 ‘비트 세이버’의 깜짝 출시 소식이 발표되기도 했다.

또한 올 가을께 PS5로 출시되는 인섬니악 게임즈의 액션게임 ‘마블 스파이더맨2’도 소개됐다. 이날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세계관 소개와 더불어 게임 이용자가 피터 파커와 마일스 모랄레스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 크레이븐 더 헌터, 리자드 같은 흥미진진한 신규 빌런과의 대결 장면도 소개했다.

짐 라이언 SIE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발표를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게임 카탈로그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변함없는 노력을 입증했다”며 “또 전 세계 개발 커뮤니티가 PS5의 첨단 기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고, 이는 모두 PS5의 힘과 엄청난 인기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 Q와 같은 혁신적인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고 동시에 PC, 모바일, 라이브 서비스 게임 등으로 영역을 확장시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헬다이버2.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