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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터레스트는 2010년 설립된 이미지 기반의 SNS 플랫폼 운영기업이다. 핀터레스트 앱은 레시피, 인테리어, 스타일 등의 정보를 이미지로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월간 활성 사용자수는 4억5000만~4억6000만명에 달한다.
핀터레스트의 핵심 수익모델은 광고매출인데 광고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가 몰리는 곳인 만큼 광고 효과가 큰 셈이다. 다만 지난해 경기 침체 등으로 광고 시장이 크게 위축되면서 핀터레스트도 타격이 컸다.
최근 광고 시장이 회복되고 있는 데다 지난해 5월 취임한 빌 레디 최고경영자(CEO)가 아마존(AMZN)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기반 광고 툴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데 따른 결실을 보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단순히 업황 개선에 따른 성장 기대감이 아니란 얘기다.
투자자의 날 행사 이후 월가에선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핀터레스트에 대해 보수적 입장을 유지했던 DA 데이비드슨은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종전 25달러에서 35달러로 40% 상향 조정했다. 씨티그룹도 투자의견(중립 → 매수)과 목표가(31 → 36달러)를 일제히 높였다. 로젠블랫은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35달러에서 38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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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그룹의 로널드 조시 애널리스트 역시 투자자의 날 행사 이후 핀터레스트 성장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년간 투자를 통해 사용자 환경을 개선, 더 풍부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플랫폼 전반에 걸쳐 콘텐츠 관련성과 개인화를 강화했다”며 “그 결과 사용자 참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새로운 광고포맷과 쇼핑 툴, 광고주 툴 출시 등 광고 혁신과 접근 방식을 개선함에 따라 수익 창출 능력이 향상됐다”며 “EBITDA 마진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로널드 조시는 “투자 위험대비 기대이익(보상)을 평가한 결과 매력적인 보상 수준”이라며 매수 전략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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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월가에서 핀터레스트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31명으로 이 중 17명(55%)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평균 목표주가는 32.6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20.5%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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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월~금 오전 7시40분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