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마스터가 되고 싶다면…‘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26일 개최

노재웅 기자I 2020.07.21 14:14:19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26일부터 포켓몬스터소드·실드 공식 대회인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의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켓몬코리아는 지난 15일부터 이번 대회의 참가접수를 시작해 25일까지 진행한다.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은 오는 26일과 8월1일 두 차례의 예선전 경기를 시작으로 8월2일 톱4 선출전을 거쳐 8월8일 파이널 라운드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이제이엔(EJN)에서 운영을 담당하며, 이용자들은 배틀독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할 수 있다.

대회 출전은 마스터 카테고리(2004년 12월31일 이전 출생)만 가능하며, 더블배틀의 랭크배틀 시리즈 5 룰을 따른다. 톱8 경기까지는 단판전으로, 이후 결승전까지는 3판 2선승제로 실시된다.

최종 4인이 펼치는 파이널 라운드는 트위치에서 생방송되는 이제이엔의 정기 프로그램 ‘트게더 라이브’와 포켓몬 공식 유튜브 채널로 송출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e스포츠 전문 ‘락동민’ 캐스터와 파치리스의 신화로 불리는 세계적인 포켓몬 프로게이머 ‘박세준’이 해설로 참여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중계가 기대된다.

대회 상품은 순위에 따라 우승 메달, 포켓몬 TWS 블루투스 이어폰, 포켓몬 콜렉션 티셔츠 등을 수여하며, 참가상으로는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50BP와 은왕관을 수여한다.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