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 무스펙 대규모 채용 시작

이윤정 기자I 2022.02.07 15:00: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IT 기업 마이다스가 대규모 공채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인 공채 이미지 (사진제공=마이다스)
이번 2022년 상반기 채용에는 계열사 마이다스아이티(MIDAS IT)와 마이다스인(MIDAS IN)이 인재를 모집한다. 경영지원, 디자인, 개발, 기획 등을 포함해 총 42개 직무를 오픈한다.

이번 채용은 자기소개서를 요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성과와 관련 없이 취준생들의 피로도를 높이는 전형을 과감히 없앴다. 또한 중복지원이 가능해 전공과 직무의 괴리로 지원 기회 자체를 갖지 못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관심있는 직무에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채용 과정은 집에서 온라인 지원(AI 역량검사)을 완료한 후, 합격자에 한해 최종면담(m-fit)만 보면 입사지원이 완료된다. 성과와 관련 없는 스펙, 학력, 경력과 상관없이 역량만 확인하기 위해서다.

마이다스 이철원 채용 담당자는 “마이다스는 20여 년 간 무스펙 채용을 이어오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전공, 학력, 스펙 등과 상관없이 각각의 직무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있는 인재들이 많다”며 “이번 채용은 전형도 획기적으로 축소되고, 최종면담만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지역이나 상황 변수에 상관없이 전국의 인재들이 편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한편, 마이다스 2022년 상반기 채용 모집은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잡다(JOBDA)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 대상자는 2022년 4월 입사 가능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