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ISA, 한양대서 제7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행사 개최

이재운 기자I 2018.05.30 13:00:00
30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제7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에서 김종환 블로코 고문이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적용 사례와 기술·보안 화두를 공유하기 위한 ‘제7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한양대 종합기술연구원(HIT)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블록체인이 만드는 새로운 기회(Blockchain make New Chance)’를 주제로 블로코, 트러스트버스, 한양대, 글로스퍼, IBM 등 5개 기관의 강연이 이어졌다.

오현옥 한양대 교수는 ‘블록체인과 프라이버시 보호’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활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이슈 및 프라이버시 보호기술 등을 소개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지역화폐의 미래’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의 개념 및 다양한 지역화폐를 소개했다.

박정호 KISA 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국내 적용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한 보안 기술 연구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