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콜드브루 열풍에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도 '눈길'

김민정 기자I 2017.06.23 16:38:44
사진설명=드롭탑 콜드브루 커피와 후르츠 타르트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커피와 디저트가 뗄 수 없는 세트 메뉴가 된 지는 오래며, 식후 커피와 디저트는 일상이 됐다. 디저트 카페 못지 않은 다양한 디저트가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고객들의 입 맛을 잡고 있다. 특히 커피전문점에서는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가 열풍을 일으키면서 콜드브루와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를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 콜드브루와 함께 여유롭게 즐기는 타르트, 드롭탑 코슈타르트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코코넛슈거를 첨가해 건강한 단 맛을 느낄 수 있는 코슈타르트를 선보이고 있다. 천연 감미료인 코코넛슈거를 첨가해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는 보존되면서 당 섭취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어 인기다. 드롭탑 콜드브루 커피는 원두 본연의 풍부한 향을 그대로 살려 깔끔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좋은 품질의 커피는 물론 커피와 함께 먹기에도 좋고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는데 신경 썼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저트와 맛있는 음료 메뉴 개발에 힘쓰며, 드롭탑이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간이 지날수록 흘러내리는 크림치즈, 스타벅스 리코타 멜팅 치즈 케이크

스타벅스는 리코타 크림치즈가 들어간 촉촉한 바움쿠헨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담백한 케이크 시트를 리코타 크림치즈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진한 크림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이즈도 부담스럽지 않고, 아프리카와 라틴아메리카 원두를 사용해 천천히 장시간 추출하는 콜드브루와도 잘 어울려 최근 스타벅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 부드럽고 달콤한 맛, 투썸플레이스 커스터드 푸딩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스가 커스터드 위에 유크림을 올린 ‘오리지널 커스터드 푸딩’을 전 점에서 선보이고 있다. 달걀과 우유, 설탕 등을 섞어 만든 커스타드 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커스터드 푸딩은 유크림 함량을 높여 크림의 진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중남미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향과 풍미가 진한 콜드브루와 잘 어울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