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디스플레이텍, 현대차 대주주 등극·초기 구매비 인하 기대감 '강세'

심영주 기자I 2022.08.01 15:11:22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전기차 테마주인 디스플레이텍(066670) 주가가 상승중이다. 앞으로 전기차의 초기 구매 비용이 낮아질 수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한충전)의 지분을 추가 매입한 점도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텍은 한충전의 지분을 보유중이다.

(사진=디스플레이텍)
1일 오후 3시8분 디스플레이텍은 전일 대비 4.66% 상승한 65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8일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 2차 회의를 열어 총 10건의 규제개선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먼저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의 시장진출이 가능하도록 ‘자동차등록령’이 개정된다.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는 초기 차량 구매시 서비스업체가 배터리 비용을 부담하고 구매자가 월정액을 납부해 리스하는 방식으로 배터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배터리 구독 서비스가 출시되면 전기차 초기 구매 비용이 획기적으로 낮아진다. 이에 전기차 테마주인 디스플레이텍이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디스플레이텍은 한충전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또 지난달 28일 한충전의 공시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지난달 21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지분을 추가 매입해 대주주로 올라섰다. 두 기업의 합산 지분율은 63.53%에 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