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최순희 라까사웍스 상임고문, 모교 이화여대에 1억원 쾌척

김윤정 기자I 2024.06.26 16:47:13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최순희 라까사웍스 상임고문은 모교 이화여대에 ‘이화 웨스트 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

24일 기금전달식에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과 라까사웍스 상임고문. (사진 제공=이화여대)
해당 기금은 이화여대 생활환경관(동창회관 포함) 재건축을 포함해 이화여대 캠퍼스 서쪽 후문 영역을 글로벌 융합연구, 산학협력 및 창업을 이끌어갈 최첨단 미래 캠퍼스로 구축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화여대는 지난달 24일 최 고문을 초청해 기금전달식을 개최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이화여대에서는 김은미 총장을 비롯해 신경식 연구·대외부총장, 박민정 대외협력처장, 이혜미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했다.

최 고문은 가구 인테리어 회사 까사미아에서 출발해 호텔, 스토리지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 ㈜라까사웍스의 상임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최 고문은 지난 2022년에도 ‘이화 웨스트 캠퍼스 건립기금’ 1억원을 기부했으며, 코로나 시기에는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최 고문은 기금전달식에서 “모교의 추억이 주는 기쁨과 이화 졸업생으로서 누렸던 여러 혜택에 대해 한 해 한 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캠퍼스 건립을 추진 중인 이화여대에 큰 기대를 드러내며 “작은 도움이지만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감사 인사와 함께 “기금을 바탕으로 이화의 미래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대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