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5호 공모 부동산 '전주 시화연풍' 공개

김성수 기자I 2023.07.04 18:33:34

공모금액 14억7000만원…24일부터 선착순
연 5% 고정 임대수익…5년 장기 계약
시세 대비 낮은 공모가…매각 차익 기대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5호 공모 부동산인 ‘전주 시화연풍’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전주 시화연풍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3길 9-5에 있다. 공모 금액은 14억7000만원이며, 공모는 오는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사진=루센트블록)
이번 전주 시화연풍은 소유의 다섯번째 공모 건물이다. 전주의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로컬 호텔을 통해 지역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소유의 의도를 담은 상품이다.

호텔어라이브 전주 시화연풍은 현대식 한옥을 모티브로 한 호텔이다. 전주 관광의 중심지인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에 있다. 시화연풍은 ‘로코노미(Loconomy)’를 실현하고 있는 호텔이다.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신조어에 걸맞게 지역 내 식물 가게, 바느질 가게 등 다양한 로컬 상점과 협업하고 있다.

호텔어라이브 전주 시화연풍 운영사 에이지엠티(AZMT)는 호텔 개발 운영 기업이다. 전주 시화연풍을 시작으로 로컬커뮤니티호텔 어라이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해 전국 주요 도시에 후속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루센트블록 관계자는 “시세 대비 낮은 공모가로 매각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5년 장기계약으로 공실 걱정 없이 연 5% 고정 임대수익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에 5만원 이상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전주 시화연풍 평일 숙박권을 제공한다. 또한 50만원 이상 참여하면 에이지엠티가 운영 중인 호텔 10% 할인, 카페 20% 할인이 가능한 호텔 어라이브 멤버십을 받을 수 있다. 500만원 이상 참여하면 호텔 어라이브 멤버십과 평일 숙박권을 받을 수 있다.

소유는 고가 부동산을 5000원 단위로 나눠 거래하는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다. 지난 2021년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조각투자 업체 중 최초로 전자증권 제도를 도입했다. 최초의 토큰증권인 ‘안국 다운타우너’에 이어 ‘이태원 새비지가든’, ‘문래 공차’와 대전의 ‘대전 창업스페이스’ 등 4개의 건물을 상장해 거래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