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동계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개설 대학 모집

이후섭 기자I 2021.09.02 16:34:53

지역 소재 대학 선정해 공동 운영…17일까지 접수
핀테크 기업서 실무능력 배양, 매칭 통해 취업기회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겨울 계절학기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지역 소재지 대학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설된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은 KISA와 국내 대학, 핀테크 기업이 공동 운영하는 인력양성 과정이다. 참여 대학의 우수인재를 선발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향후 핀테크 기업과 매칭을 통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 공동 운영 대학은 △참여 학생 모집 △대학 내 우수인력 선발 △학점 부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KISA는 △참여 핀테크 기업 모집 △인건비 지원 △사전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역의 4년제 대학 중 겨울학기 현장실습 과정을 준비하는 학교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KISA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이번 인턴십으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KISA는 대학과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핀테크 우수 인력 양성 및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여름학기 과정은 서울 수도권 지역 광운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4개 대학이 선정돼 고부기엔터테인먼트, 모인, 별따러가자, 센트비, 키즈페이, 체인파트너스, 파운트 등 7개 핀테크 기업과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운영해 총 1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