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문재인 측 “한국노총 지지, 새 대한민국 원하는 염원”

김영환 기자I 2017.04.28 14:45:26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28일 “한국노총 조합원들이 이번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한 것을 노동·인권 변호사로서 노동자, 시민 대중과 함께 해온 문 후보의 삶과 노동정책에 대한 지지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문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완전한 정권교체로 깨끗하고 공정한 나라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윤 단장은 “문 후보와 민주당은 한국노총의 지지를 무거운 채찍질로 여기며 그 안에 담긴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한국노총 조합원들께 5월 9일 대통령선거가 대한민국이 희망찬 미래로 전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윤 단장은 “문 후보와 민주당은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고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나라, 성장의 열매가 국민에게 고르게 돌아가는 평등복지국가를 만들 것”이라며 “민주당은 한국노총과 함께 5월 9일 완전한 정권교체를 이루고, 깨끗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19대 대통령 - 문재인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상보)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속보) -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입주 늦어진 이유.. ''거울방'' 때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