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최정현, ‘언택트 마케팅’으로 지역 상권과 협업

장구슬 기자I 2020.05.04 15:27:07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로 활동 중인 최정현(Cjroblue)은 최근 지역 상권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관심을 받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최정현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상권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홍보 활동의 대안으로 기획됐다. 최 작가는 단순한 일러스트 작업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용되는 GIF 작업으로도 유명한 최 작가는 각 브랜드에 맞는 GIF를 제작해 지역상권의 SNS 홍보를 도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와 함께한 5개(다운타우너 버거·호족반·리틀넥·클랩피자·카페 노트드) 업체들의 대외 인지도 확보하기 위한 협업 마케팅의 현실적 대안에 대한 시작점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시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부합하는 마케팅 트렌드인 ‘언택트 마케팅’의 새로운 사례로 부각될 것이라 평가되고 있다.

언택트 마케팅은 고객과 마주하지 않고 서비스와 상품 등을 홍보하는 비대면 마케팅 방식으로 주로 VR·그래픽·라이브 스트리밍(영상·음원 등)을 활용해 홍보하는 신개념 마케팅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최 작가는 그의 소속사와 함께 언택트 마케팅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며 대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정현 작가가 제작한 작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