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선택 6.13]인천시장 누가 되나? 공식 선거운동 첫 날 '본격 레이스'

이종일 기자I 2018.05.31 11:49:54

박남춘, 세월호 희생자 추모부터
유정복 "더 나은 복지로 보답할 것"
김응호 "평등도시 인천 만들겠다"
문병호 "시민편에서 일하겠다" 호소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31일 인천시장 후보 4명은 이른 아침부터 유권자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박남춘(앞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31일 남동구 구월동 길병원사거리에서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손을 잡고 시민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 = 박남춘 후보 제공)
박남춘(59·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오전 7시께 부평구 부평동 인천가족공원 추모탑을 찾아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헌화한 뒤 선거운동에 나섰다.

박 후보는 7시30분께 남동구 구월동 길병원사거리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만나 악수하고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유세차에는 올랐지만 연설하지 않았다.

박 후보는 “인천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차분하게 선거운동을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시간가량 인사를 한 박 후보는 10시께 인천 중구 내항에서 열린 ‘바다의날 기념식’에 참석했고 오후에는 동구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작업장을 방문한 뒤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유세활동을 한다.

유정복(60·인천시장) 자유한국당 후보는 오전 7시께 길병원사거리 유세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유정복(맨 왼쪽) 자유한국당 인천시장 후보가 31일 남동구 길병원사거리에서 유세차에 올라 연설하고 있다. (사진 = 유정복 후보 제공)
유 후보는 유세차에 올라 “2014년 인천시장에 당선됐을 때 인천시 부채가 많아 어려웠지만 지금은 전체 부채 중 3조7000억원을 갚아 재정 건정화를 이뤘다”며 “한 번 더 시장으로 뽑아준다면 더 나은 복지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후보들을 폄훼하고 비난하는 후보 말고 실적을 갖고 시민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일 잘 하는 시장 유정복을 뽑아주기 바란다”고 했다.

유 후보는 11시 인천시청 앞에서 출정식을 열었고 오후에는 구월동 모래내시장, 만수동 만수시장, 논현역 등에서 유세활동을 벌인다.

김응호(45·인천시당위원장) 정의당 후보는 오전 7시께 한국지엠(GM) 부평공장을 방문해 출근하는 노동자들과 인사하며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1시간가량 지지를 호소한 김 후보는 공장 앞에서 천막농성을 하고 있는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방문해 격려했다.

김응호(뒷줄 왼쪽에서 2번째) 정의당 인천시장 후보가 31일 남동구 구월동 신세계백화점 사거리에서 열린 정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손을 흔들며 시민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 = 김응호 후보 제공)
김 후보는 11시께 구월동 신세계백화점 사거리에서 열린 정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 참석했다. 출정식에는 정의당 이정미 대표, 노회찬 원내대표, 심상정 국회의원 등 지도부가 대거 참여해 김 후보와 배진교 남동구청장 후보, 문영미 남구청장 후보 등을 지원했다.

김 후보는 “정의당의 지지율만큼 인천이 바뀔 것”이라며 “모든 시민을 위한 평등도시 인천을 기호 5번 김응호가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남구 석바위시장, 신기시장에서 유세활동을 한 뒤 오후 인천시교육청 앞에서 열리는 ‘교육공무직 노동자 결의대회’에 참여한다.

문병호(58·전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후보는 9시께 남구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순국열사들을 추모한 뒤 선거운동에 나섰다.

문병호(앞줄 가운데) 바른미래당 인천시장 후보가 31일 남구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순국열사들을 추모하고 있다. (사진 = 문병호 후보 제공)
문 후보는 10시께 남동구 간석사거리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이번 선거는 송도 6·8공구 특혜 비리 의혹에서 드러나듯이 재벌을 옹호한 세력과 시민편 인권변호사, 시민운동가와의 대결”이라며 “시민편 문병호가 시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문 후보는 30분가량 출정식에 참여한 뒤 광주 국립5·18민주묘지로 이동해 민주열사들을 참배하고 부평역에서 유세활동을 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