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아트센터, 21일 '코로나 안녕'송 공개

윤종성 기자I 2020.03.19 11:38:32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서 선보여
류선우 작사· 작곡의 '막걸리' 개사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경기아트센터는 경기팝스앙상블(21일 오후 4시)과 경기도무용단(31일 오후 4시) 공연을 VR(가상 현실) 생중계한다.

‘코로나19’ 여파로 공식 유튜브 채널 ‘꺅티비’,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꺅!티비)를 통해 공연을 생중계하는 경기아트센터는 시각적인 볼거리가 있는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와 경기도무용단 공연을 LG유플러스(032640) 채널로 VR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공연은 헤드기어 등 별도의 장비 없이도 휴대폰을 통해 VR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에서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내용의 ‘코로나 안녕’ 노래를 처음 공개한다.

류선우 작사·작곡의 ‘막걸리 한잔’ 을 개사한 곡이다. 가사는 영문으로도 제작돼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5G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VR라이브 콘텐츠는 3D 촬영기술을 바탕으로 입체감 있는 화면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객석을 넘어 무대 위 연주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4K로 송출될 영상이 현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이우종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향후 VR로 제작된 문화예술콘텐츠를 관객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