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그라운드엑스, NFT 커뮤니티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

최연두 기자I 2024.03.19 14:50:23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반
실시간 참여 자격 인증 등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그라운드엑스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소유자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그라운드엑스)
클립 패스는 NFT 형태로 발행되는 ‘패스’ 소유 인증을 통해 참여 자격이 확인된 사용자만 입장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다. 실시간 거래 확인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패스 보유 여부를 실시간 확인해 참여 자격을 확인한다. 패스를 타인에 전송했거나 삭제해 더 이상 갖고 있지 않은 멤버는 오픈채팅방에서 자동으로 나가게 된다.

관리자는 오픈채팅방 참여코드를 설정할 필요 없이 클립 패스로 더 편리한 커뮤니티 운영이 가능하다. 멤버 전용 쿠폰을 발행하는 등 NFT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자사 NFT 발행 플랫폼 기존 고객 외에 커뮤니티 개설이 필요한 사업자는 누구나 클립 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베타 서비스 대상을 넓혔다.

사업자는 클립 패스 홈페이지에서 클립 지갑을 연결한 뒤 사업자 확인을 거치면 클립 패스 이용이 가능하다. 오픈채팅방이 개설되면 멤버들에 알림톡이 발송된다. 멤버들은 알림톡 또는 보유한 NFT 상세 화면 하단에 있는 오픈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오픈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클립 패스 편의성과 사용성을 검토해 추후 일반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NFT를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적용한 클립 패스를 통해 보다 확실한 커뮤니티 멤버 인증이 가능해지고 나아가 커뮤니티 내 멤버와 운영진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