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연금, 홍콩 전문지 선정 ‘올해의 연기금상’ 수상

지영의 기자I 2024.06.17 15:41:44

홍콩 소재 금융 전문지 ''디 에셋''
올해의 연기금상에 韓 국민연금

[이데일리 마켓in 지영의 기자]국민연금기금이 홍콩 소재 금융전문지가 주관하는 시상에서 7년 연속 ‘올해의 연기금상’을 수상했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디 에셋(The Asset)이 14일(현지시간) 홍콩 포시즌스 호텔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올해의 연기금상(Investor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홍콩 소재 아시아태평양 지역 금융투자 전문지인 디 에셋은 매년 가장 뛰어난 운용 성과를 거둔 연기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민연금 측은 “이번 수상은 지난해 세계 경기침체 우려 속에서도 14.14%(시간가중수익률)의 수익률을 이끌어 낸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국민연금은 14일(현지시간) 디 에셋(The Asset)이 홍콩에서 주최한 ‘2024 Triple A Sustainable Investing Award for Institutional Investors, ETFs and Asset Servicing’에서 ‘올해의 연기금 투자자상(Investor of the Year)’을 수상했다.
국민연금은 해외투자 확대 등 투자 다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투자가 활발하지 않은 틈새 및 비핵심(Niche & Non-Core) 부동산 섹터에 대한 글로벌 지수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투자 저변을 넓히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국민연금은 지난 5월 영국 소재 대체투자 전문잡지 IPE 리얼 에셋(IPE Real Asset)이 주관한 시상식에서 총 5개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시상식에서 국민연금은 ‘골드’ 부문 ‘포트폴리오 구성 최우수 투자자상’을 비롯해 ‘실버’ 부문의 ‘아태지역 우수 투자자상’, ‘아태지역 투자 우수상’, ‘상장 전략 우수 투자자상’, ‘기회추구 우수 투자자상’ 등을 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