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좋은 교육정책 삽니다' 경기도교육청 'e정책장터' 2월 개장

황영민 기자I 2024.01.31 15:25:58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대상 신규 정책 공모 플랫폼
e정책장터에 제출 제안 채택시 시상과 부상 지급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교육 정책 삽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경기도민의 창의적인 교육정책을 발굴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정책제안 플랫폼 ‘e정책장터’가 오는 2월 열린다.

31일 서혜정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이 ‘e정책장터’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31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e정책장터’는 경기교육가족의 창의적 의견이나 고안을 새로운 정책으로 발굴·도입하는 정책구매제의 일환으로 상시 정책제안과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공모제안이 플랫폼 안에서 이뤄진다.

정책구매 절차는 제안자가 △e정책장터에 제안서 작성, 제출 △실무부서 제안서 검토 △심사위원회 심사, 채택 여부 결정 △채택 제안자 시상과 부상 지급 △실무부서 정책 반영 순으로 진행된다.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과 정책구매제 활용 아이디어 및 숏폼 영상 등 공모제안을 운영해 ‘하이러닝 내 학교별 챌린지 및 퀴즈대회’ 제안에 금상을, ‘경기교육 정책맛집, 정책구매제 홍보영상’에 동상을 수여한 바 있다.

올해는 정책채택 제안율을 높이기 위해 e정책장터 활용 담당자 교육을 운영해 정책구매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에서 정책구매제 영상 자료를 안내하고 ‘e정책장터 이해 길라잡이’ 자료를 배포할 계획이다.

서혜정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e정책장터에서 정책구매제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