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교학점제 이렇게 준비하자'…서울교육청,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김윤정 기자I 2023.11.09 12:02:20

25일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설명회 열어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25일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2023 중3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미리보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자료 제공=서울시교육청)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따른 맞춤식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계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서울 소재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사전참가 인원 총 450명이 참가한다. 참석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해 강의 자료는 추후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탑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비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진로·진학을 고려한 선택과목 안내, 대입 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 등을 주제로,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선택과목 안내서 집필진과 대학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강의 진행한다.

신상열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의 고교학점제 및 대입 관련 정보 수요를 충족시킬수 있을 것”이라며 “ 학생 맞춤형 진로 연계 교육을 강화해 중3 학년말 교실의 정상화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