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제와이드] 엄마라면 꼭 알아야 하는 겨울철 아토피 예방법

박세미 기자I 2012.12.05 19:17:24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아토피 예방

살균수로 음식, 장난감, 목욕수 사용하면 예방 효과

[이데일리 박세미PD] 얼마남지 않은 겨울방학에 신나는 아이들과 걱정이 늘어나는 부모들. 아이들에겐 신나는 겨울방학이지만, 부모들은 아이들을 돌봐야 하는 부담이 커진다. 특히 아이들이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다면 부모들의 걱정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오늘(5일) 방송 예정인 이데일리TV ‘생방송 경제와이드’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예방과 관리에 관한 정보를 방송할 예정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아토피 식습관 개선법과 살균법에 대한 이경수 주부(33)의 노하우를 들어보고,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했던 사례를 통해 생활속 아토피 피부염 예방법을 전달한다.

이데일리TV-생방송 경제와이드 <헬스쇼룸> 방송화면


이경수 주부는 오존 살균 방식 대신 인체에 무해한 전기 분해 방식을 채택한 살균수 제조기를 사용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살균수를 이용해 야채나 과일, 칫솔, 틀니, 장난감뿐 아니라 개수대청소, 세안수, 아기 목욕수 등으로 사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에 따르면 살균수로 전환된 물은 1시간 동안 99.9%의 살균력을 유지한다. 살균수를 활용해 반찬이나 김치 통에 밴 냄새를 제거하고,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침구류, 의류에 뿌릴 수도 있다.

살균수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물에 기타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 야채 등을 담그는 것만으로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의 세균을 3분 내에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플라스틱류를 삶았을 때 발생하는 환경호르몬, 제품 변형, 화상 위험 등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스튜디오에 아토피 피부염 전문의 오원석원장을 초대해 아토피 피부염에 관한 정보를 O, X 퀴즈로 풀어보는‘응답하라 아토피’ 코너를 마련했다. 또한 방송 시청 소감을 게시판에 작성해주는 시청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제공하는 살균수제조기‘아토클리즈(CS-300)’을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