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유망과 함께 K-winter 즐겨요`…1만명 요우커 돌파기념 행사 개최

유수정 기자I 2017.02.27 11:01:04
(사진=한유망)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관광정보 포털사이트 ‘한유망’은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에서 ‘한유망 1만명 요우커 돌파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유망의 ‘한국 겨울여행’(K-Winter) 상품을 통해 국내를 찾은 중국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유망 대표가 직접 나서 엘리시안 강촌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한유망을 통해 예약한 1만번째 고객에게도 기념패와 스키관련 용품,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K-Winter를 즐기려는 중국FIT 여행객들의 기호에 적합한 상품 발굴에 주력해 온 한유망은 엘리시안, 지산, 알펜시아 등의 스키장과 제휴를 맺고 2016-17 겨울 시즌에만 1만5000명에 달하는 중국관광객을 유치했다. 올해 시즌이 끝날 때까지 약 1만8000명의 유치가 예상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유망 관계자는 “전체 중국인 관광객 중 싼커의 자유여행 비중이 높아지면서 개인 기호에 맞는 테마 여행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며 “겨울에는 시즌 특성상 스키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겨울을 맞아 한유망을 통해 한국 여행 정보를 얻고 원스톱으로 스키장 예약까지 한 중국 관광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유망은 사이트 개설 이래 한국 전역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 중국에서 대표적인 한국 여행 정보 사이트로 꼽히고 있다. 숙박, 교통, 관광지 정보를 검색/예약/결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연 티켓이나 와이파이에그, 맛집 메뉴 등을 할인 판매해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한국여행을 선호하는 중국 FIT 여행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