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천체 사진 뽐내요"

강민구 기자I 2020.04.27 12:00:00

과천과학관, '제1회 스마트폰 천체사진공모전' 개최
천체망원경 사용 부문과 사용 안한 부문 나눠 진행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별자리, 은하수, 달, 태양 등 천체 사진을 뽐낼 수 있는 공모전이 열린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천체사진 인구의 저변확대와 천문대중화 확산을 위해 ‘제1회 스마트폰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제1회 스마트폰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공모전은 천체망원경을 사용하지 않은 부문과 천체망원경을 사용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자신이 직접 찍은 천체사진 파일을 접수할 수 있다.

과천과학관은 천체사진 촬영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을 위해 접수 기간 중 온라인 강좌도 개설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촬영한 사진은 개인당 3점 이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작품은 간행물 등에 발표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대상을 포함한 총 33명의 당선자에게는 상패 또는 상장이 수여되며, 부상도 제공된다. 당선작은 전시회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출품작 심사는 7월 말 개최 예정이며 시상식과 당선작 천체사진 전시회는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과천과학관에서 열린다.

박대영 과천과학관 전문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천체사진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지속 발굴하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천체사진 촬영법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문가 강연 등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