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GM, 3년 연속 AS만족도·품질스트레스 부문 1위

김자영 기자I 2014.09.29 15:10:19

마케팅 인사이트 조사 결과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한국GM은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기획조사 중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GM은 총 4만2618명과 7383명이 설문에 응했던 A/S 만족도와 품질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계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A/S 만족도 조사는 정비소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한국GM은 이 가운데 접수·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으며 총점 1000점 가운데 816점을 획득, 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92점을 크게 웃돌았다.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

마크 코모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은 ‘쉐비 케어’ 도입 등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세계적 수준의 차량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완벽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통해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A/S만족도는 지난 1년간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 또는 지정, 협력 정비 사업소를 이용한 경험자들의 AS 체감만족도를 1000점으로 환산한 수치다. 품질스트레스는 최근 1년간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차량 100대당 불만 경험 건수로, 점수가 낮을수록 좋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