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슨표' 블록체인 생태계 시동…'메이플 유니버스' 공식 페이지 새 단장

김가은 기자I 2024.06.24 14:47:24

넥슨 블록체인 생태계 'MSU' 출시 시동
웹페이지 '새 단장' 후 각종 이벤트 진행
퀘스트 마치면 포인트 지급, 사용처는 3분기 공개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넥슨이 첫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 출시에 시동을 걸고 있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MSU)’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추진하는 모습이다.

(사진=넥스페이스)
24일 넥슨 블록체인 자회사 넥스페이스는 기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더 제네시스 (이하 더 제네시스)’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더 제네시스에서는 공식 디스코드 참여, 트위터 팔로우 등을 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캠페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 제네시스 웹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를 완료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획득한 포인트의 사용처는 올 3분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퀘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 디스코드 가입, X(구 트위터) 팔로우, 퀴즈 풀이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더 제네시스 웹페이지에 14일 간 로그인, 게시글 리트윗, 미디엄 게시글 정독 등 미션을 수행하면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X에서는 드레스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츠에 참여할 경우 하반기 중 예정된 프리-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이 제공된다.

앞서 넥스페이스는 공식 미디엄을 통해 제네시스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제네시스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사전 캠페인을 총칭하는 용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의 첫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게임 뿐만 아니라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지식재산권(IP) 창작 활동까지 아우르는 NFT 생태계를 의미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작 기반 신규 블록체인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 N’ △블록체인 기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N월드’ △NFT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등이다.

한편, 넥스페이스는 현재 메이플스토리N 개발을 마치고 아이템 공급방식에 따른 경제시스템 개발, 가상자산 경제(토크노믹스)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약 400명이 참여한 포커스그룹테스트도 마쳤다. 넥스페이스는 연내 메이플스토리N을 출시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