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결과에 대해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단순한 성과를 넘어 조현범 회장이 이끌어 온 모터스포츠 기반 기술 경영의 결실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2000년대부터 타이어 실전 테스트와 데이터 기반 기술 축적에 주력해 온 결과라는 것이다.
한국컴피티션 출전 차량은 포르쉐 992 GT3 R이다. 그룹 계열사 한국타이어앤컴퍼니(한국타이어)가 포르쉐와 다년간 쌓아온 협업 노하우가 차량 선택에 반영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 포르쉐 ‘마칸’에 국내 브랜드 최초로 신차용 타이어(OE)를 공급한 이후 ‘카이엔’, ‘파나메라’, ‘718 박스터’, ‘타이칸’ 등으로 포르쉐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드라이버는 마르코 홀저, 조항우, 김종겸, 최명길로 구성됐으며, 첫 주행은 홀저가, 마지막 주자는 최명길이 맡았다.
|
조항우 한국컴피티션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내구 레이스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던 건 조현범 회장의 꾸준한 지원과 변함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이번 완주를 발판 삼아 글로벌 무대에서의 도전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회에서는 BMW 로베 레이싱이 우승을 차지했다. ‘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는 극한 내구성 테스트로 유명하며, 올해도 출전 차량 134대 중 88대만이 완주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