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쌍용차, 2022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신민준 기자I 2022.11.08 13:25:56

사회적 가치 실현위해 후원금 전달과 연탄배달 봉사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쌍용자동차(003620)는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과 응원에 대한 감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엄기민 쌍용차 사장(경영지원부문장, 첫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첫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홍기원 국회의원(첫째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정장선 평택시장(첫째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쌍용차)
지난 7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쌍용차 임원진과 선목래 노동조합위원장 등 쌍용차 임직원들과 홍기원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과 지역 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물론 노동조합과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도 이번 기금 후원에 함께 참여하며 연탄기금 1500만 원을 연탄나눔은행 측에 전달했다. 발대식 후에는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쌍용차 사내 봉사 동호회인 연탄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 주관하며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와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쌍용차는 봉사활동 외에도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2012년부터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쌍용차는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과 교보재 기증,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의 경제발전과 인재 육성,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많은 지원과 응원을 보내주신 지역사회와 평택시민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기업회생절차 등 회사의 어려움으로 인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에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