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114, '부동산시장 전망·청약전략 세미나' 개최

신상건 기자I 2015.04.15 14:50:20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부동산114는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의 ‘힐스테이트 태전’ 분양설명회를 겸한 ‘2015년 부동산시장 전망 및 청약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함영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 흐름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함 센터장은 “청약제도 간소화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폐지, 여기에 전세난이 겹치면서 신규 분양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특히 이달부터 본격화한 봄 분양시즌에 7만호에 가까운 물량이 대기 중인 만큼 수도권 분양시장의 훈풍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뒤릴 이어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국내 주거 트렌드 변화와 청약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고 원장은 “전반적으로 새 주택, 중소형 주택의 선호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신규 청약을 고려하고 있는 수요자는 상품 가치와 지역의 성장 가능성을 잘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고 원장은 또 “인구와 소득이 증가하고 교통 등 인프라가 개선되는 곳이 가치가 높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새 아파트로 갈아타거나 전세에서 매매로 전환하려는 수요층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함영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이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의 ‘힐스테이트 태전’ 분양설명회를 겸한 ‘2015년 부동산시장 전망 및 청약전략’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