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 및 임원 이·취임식 개최

이윤정 기자I 2023.08.30 15:43:4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사)나눔국민운동본부는 8월 29일 ‘(사)나눔국민운동본 대표 및 임원 이·취임식’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취임식은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각 개 시민사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나눔국민운동본부)
이날 2011년 창립한 이래 12년간 대표를 맡아 나눔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통합을 위해 헌신해 온 손봉호 대표가 이임하고, 새로운 대표로 박인주(전 흥사단 이사장)가 취임했다.

박인주 대표는 취임사에서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빈부격차와 사회적갈등 심화, 지구온난화 등이다”라며 “이러한 인류 공동의 과제 해결을 위해 시민사회가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나눔국민운동본부가 추구할 목표로 △나눔과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인프라 구축 △전 국민 1% 유산기부 캠페인 나눔의 날 제정 △청소년들의 나눔의식 제고를 위한 나눔동아리 활동지원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전국확대 △나눔의 상 시상 △나눔교육 확대 등을 제시했다.

새로 취임한 임원명단은 상임고문 손봉호(전대표), 오웅진(꽃동네유지재단 이사장), 이동건(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우기정(대구컨트리클럽회장)이다. 명예대표는 김병준(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철수(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성이(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다. 공동대표는 박인주(상임대표), 조성철(한국생명운동연대 이사장), 김대선(윈림문화진흥원 이사장), 곽영훈(세계시민기구 WCO이사장), 김성이(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