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펭수, KB생명보험 캠페인서 ‘지9지9방위대’ 대장 변신

김미영 기자I 2021.11.01 13:57:41

환경 오염 심각성 알리는 ESG 캠페인
미션 참여시 혜택 제공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KB생명보험은 메인 모델 펭수와 함께 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두 달에 걸쳐 전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 ‘지9지9방위대’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작년 가수 하현우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 Higher’의 다음으로 진행되는 사회적 가치 연계형 프로젝트다. 펭수가 지9지9방위대 대장 ‘캡틴 그린’으로 변신해 국민들에게 환경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지9지9방위대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캠페인엔 행동미션과 보급미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행동미션은 총 9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SNS 챌린지 이벤트이다. SNS 채널에 사진 혹은 영상으로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이나 실천 모습을 소개하고 지9지9방위대 캠페인을 전개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인증 댓글을 남기면 된다. 지구를 지키는 9가지 키워드인 △텀블러 △물 절약 △분리수거 △일회용품 △친환경 제품 △장바구니 △리필용품 △대중교통 △에너지 사용에 대한 실천 방법 등이 그것이다. 이들 9가지 키워드 외에도 일상에서 할 수 있는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것도 가능하다.

행동미션 참여자 1000명은 추첨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는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맞게 모든 이벤트 경품은 친환경 제품으로 증정된다. KB생명보험은 매주 9명의 주간 우수자에게는 국내산 폐플라스틱 100% 재활용하여 만든 분리수거 백을, 최종 우수자 9인에게는 대나무 칫솔, 천연 수세미, 고체 치약 등이 포함된 제로웨이스트 비기너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급미션의 경우 지9지9방위대가 선정한 네 가지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상생캠페인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총 네 개의 상생 기업과 함께 친환경 아이템도 제안한다. 이벤트 기간 내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금액의 20%는 상생기업과 함께 강원도와 협력하여 탄소상쇄 숲 조성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떨어진 야자수 잎으로 만든 생분해성 접시를 만든 ‘온전히 지구’, 버려진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화분을 통해 친환경 식물 재배 키트를 만든 ‘틔움세상’, 폐플라스틱을 100% 활용해 파우치와 키링 제품을 선보인 ‘project 1907’, 식물성 원료와 플라스틱 제로를 실천하며 고체 샴푸 바를 제시한 ‘모레상점’이 상생기업으로 함께한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펭수와 함께 지9지9방위대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가치 연계형 프로젝트를 추진해 보다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상생기업과 함께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지9지9방위대 메인 홈페이지 및 KB생명보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