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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는 해당 사항 목격 시에는 직원이 현장에 신속하게 출동해 해당 행위를 제지할 수 있도록 승객 신고가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공사 공식 앱인 ‘또타지하철’의 ‘긴급상황’에서 신고할 수 있다. 해당 앱은 비콘을 이용해 신고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기에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다.
신고를 접수받은 직원은 상황에 맞춰 신속히 대응한다. 전동차 안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사건을 접수한 지하철보안관과 해당 열차 도착역에 근무하는 직원이 신속 출동, 경찰 및 소방 등 유관기관 도착 시까지 시민 안전 확보에 나선다. 역사 내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동일하게 직원이 안전장비 착용 후 신속히 출동하여 조치한다.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동차와 역사 내 마련된 비상호출장치를 이용할 수도 있다. 전동차 내에서는 출입문 옆 비상호출장치로, 역사 내에서는 승강장에 설치된 비상통화장치로 직원과 즉시 통화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상황을 신속히 인지해야 즉시 출동해 대처할 수 있는 만큼, 지하철 내 이상상황 발생 시에는 위 방법들을 통해 신속히 경찰 및 공사 직원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