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MOU 체결

김성진 기자I 2023.11.28 14:03:59

전문지식 및 인프라 시설 공유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넥센타이어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열린 체결식은 문달용 넥센타이어 중앙연구소장, 성기득 버츄얼연구BS(Business Sector)장, 김찬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도로교통연구원에서 진행됐다.

도로주행 시뮬레이터 실험센터에서 넥센타이어 문달용 중앙연구소장(좌측 4번째),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김찬우 연구원장(좌측 5번째)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와 도로교통연구원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지식 및 인프라 시설 공유를 통해 도로·교통·자동차 분야 기술발전을 선도하고 기술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도로교통연구원은 도로 교통 안전 기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기술 개발과 보급을 위해 최상급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하여 운용중이다.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에 있어 버추얼 타이어, 버추얼 차량 및 시스템 운용 기술은 필수 요소인 만큼 양사는 미래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넥센타이어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버추얼 타이어 성능 평가를 통해 OE(신차용 타이어)에서 요구하는 차량의 성능을 사전에 예측 및 최적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줄여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