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 EBS와 '온라인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계약 체결

이용성 기자I 2023.02.21 14:05: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로잇은 EBS와 ‘EBS 온라인 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클로잇)
클로잇은 지난 1월 약 330억원 규모 EBS 방송 및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클로잇은 안정적인 원격 수업 운영 등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클래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 중인 클로잇은 이용량에 따른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을 통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온라인클래스 서비스의 안정화 및 비용 최적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교실 지원 △다양한 강의 유형 및 콘텐츠 제공 △쌍방향 원격수업 등에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클로잇은 고도화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앞세워 클라우드 서비스가 중요시되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수주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클로잇은 혁신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온 역량을 통해 금융,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성재 클로잇 교육플랫폼 사업부장은 “클로잇은 본 사업 이전에도 약 1년여간 온라인 클래스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해 왔으며, 코로나19 및 기타 자연재해 등의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온라인 교육 수요의 변화에 맞춘 탄력적인 운영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출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데브옵스(DevOps) 플랫폼인 클로잇 캠프 등 고도화된 어플리케이션 현대화 역량을 바탕으로 여러 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비즈니스 효율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