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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앱이 지난 5월 기준으로 한국 모바일 동영상 앱 사용시간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1위는 유튜브로 3,272만 명이 총 414억 분을 이용했다.
이는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468분 중 88%에 달하는 수치다.
작년 5월 유튜브는 월 사용시간 291억 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 사용시간의 341억 분의 86%를 점유했지만, 올 5월에는 동영상 카테고리의 사용시간의 88%를 점유했다. 1년 동안 2%의 점유율이 증가했다.
2위는 틱톡으로 367만 명이 총 11억 분을 사용해 동영상 카테고리의 2.4%를 점유했다.
3위는 아프리카TV로 총 9억 분을 이용해 1.9%를 점유했다.
4위는 옥수수로 총 9억 분을 이용해 1.9%를 점유했다.
세대별로도 달랐다.
10대는 유튜브(98억 분), 틱톡(8억 분) 순으로 총 사용시간이 길었다.
20대는 유튜브(85억 분), 아프리카TV(4억 분)의 순이었다.
30대는 유튜브(63억 분), 아프리카TV(3억 분)의 순이었다.
40대는 유튜브(61억 분), 옥수수(4억 분)의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유튜브(107억 분), 옥수수(1억 분)의 순이었다.
특히, 50대 이상의 세대에서는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의 전체 사용시간 114억 분 중 107억 분을 유튜브에서 이용해 94%의 점유율로 전체 세대 중에서 가장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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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에 등록된 앱을 대상으로 했다.